MY MENU

수술 후 주의사항

제목

코성형수술후 주의사항

작성자
곽동석
작성일
2015.10.14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1566
내용

코성형수술 후 주의사항

 

 

1. 수술 후 처치

- 코성형 후에는 마구 만지듯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
- 잠을 잘 때에도 한 동안은 옆으로 누워 자는 버릇은 들이지 않는 것 이 좋습니다.

- 베개를 높이하고 반드시 똑바로 누워서 주무시기 바랍니다.

- 수술 후 가습기를 틀어주세요

- 먼저 코성형술을 하게 되면 코밖으로는 반창고 또는 부목을 대는데 이것은 약 6-7일 후에 제거합니다

- 경우에 따라서는 코안에 팩킹을 넣기도 하는데 보통 수술 후 다음날 제거합니다.

- 가끔은 코 안에도 부목을 삽입하는 경우는 있는데 이 부목은 7일 후 에 제거합니다.

- 코 밖으로 수술할 경우 수술 6-7일 후 실밥을 제거하며 부기는 2주 일은 있어야 완전히 없어집니다.

- 코를 파는 행동도 좋지 않습니다. 되도록이면 휴지를 콧구멍의 크기만 큼 말아서 넣어 코를 닦아 내는 것이 좋습니다. 이 때 휴지는 되도록 이면 뻣뻣한 것보다 물티슈가 적당합니다.

 

2. 주의사항

- 피멍이 들 수 있는데 이것도 2-3주 정도 지나야 없어집니다.

피멍이 있는 경우 직사광선을 받으면 얼굴에 색소가 침착되어 기미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멍이 완전히 없어지기 전까지는 모자를 쓰거나 자외 선 차단제가 들어간 화장품을 쓰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.

- 수술후 코안이 답답한 경우는 면봉에 과산화수소수를 뭍혀 닦아주면 효 과가 있습니다.

- 4 정도까지는 코에 물리적인 힘을 가하는 것을 피해야 하며, 안경은 4 주 정도 후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.

- 음주나 흡연은 상처를 더디게 아물게 하므로 가능하면 삼가하세요 .

- 일반적인 운동(달리기 수영)4주 정도 지나면 가능합니다.

- 수술후 일주일 이 지나면 가볍게 코를 풀 수 있고 4주가 지나면 팽팽 풀어도 됩니다.

 

 

 

3. 찜질

- 수술후 48시간은 많이 붓는 시기이므로 얼음찜질을 많이 하셔야 합니 다.

- 얼음팩은 상체는 되도록 올린 자세가 덜 붓습니다. 누워 있는 상태에서 는 되도록 베개를 높게 하여 머리를 올립니다.

- 48시간이 지난후에는 얼음팩으로 사용하시던 팩을 따뜻하게 하여 온찜 질하시면 멍이 풀리는데 도움이 됩니다.

 

4. 세안과 화장

 

- 코부위를 제외한 세수는 수술 직후부터 가능합니다.

세수방법은 코를 제외한 부위는 밖에서 안쪽으로 닦아 주시고 코부위는 거즈에 비누를 뭍힌후 코를 살살 닦아주고 이어 젖은 거즈로 닦아 주면 됩니다.

- 얼굴부위를 제외한 목욕은 수술후 바로 가능합니다만 전신 샤워는 실밥 뽑은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.

- 머리감기는 수술후 아무때나 가능하지만 코에 물이 닿지 않게 조심하여 야 합니다.

- 코부위에 물이 닿는 것은 실밥을 제거한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.

- 사우나나 찜질방은 3주일 후부터 갈 수 있습니다

 

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